GM, 2025년 미시건 전기픽업 공장 가동 연기, 전기차 시장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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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금융.경제

GM, 2025년 미시건 전기픽업 공장 가동 연기, 전기차 시장 동향

"GM, 수요 둔화와 변화에 대응하여 미시건 전기픽업 공장 가동 연기"
"전기차 판매 증가세의 둔화, GM의 자본 관리 결정의 배경"
"GM, 2025년까지 북미에서 100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미국의 자동차 거장, 제너럴 모터스(GM)가 전기차 시장에서의 움직임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GM은 미시건주에 위치한 오리온 공장에서의 전기픽업 생산 일정을 1년 뒤로 미룬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전기차 시장에서의 수요 둔화와 자본 투자 관리에 대한 의도를 반영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GM은 오리온 공장에서 쉐보레 실버라도와 GMC 시에라와 같은 인기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제 그 공장에서 전기픽업 생산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 결정은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의 한 부분으로 소개되며, 케빈 켈리 GM 대변인은 GM이 북미 지역에서 2025년 말까지 100만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유지하겠다는 목표를 유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 결정은 전미자동차노조(UAW)와의 임금 협상과는 별개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이며, GM 대변인은 오리온 공장 가동 시점 변경이 현재의 노조 계약 협상과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미국 내에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자동차 회사들이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GM도 쉐보레 브랜드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2종을 연말 전까지 출시할 계획이며, 전기 픽업 실버라도도 디트로이트 햄트랙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성장과 경쟁은 가격 경쟁에 영향을 미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가격 인하 경쟁으로 전체 전기차 시장의 평균 판매가격이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자동차 회사들은 시장 포화상태에 진입하고 있으며, 먼저 시장을 개척한 얼리어댑터들에서 일반 자동차 구매자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시장 조사업체 오토포캐스트 솔루션의 샘 피오라니 부사장은 "GM뿐만 아니라 모든 자동차 회사가 현재의 상황을 인식하고 있으며, 시장이 변화하고 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GM의 경쟁사인 포드자동차도 자사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머스탱 마하-E의 재고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전체적인 생산 일정도 연기되었습니다. 고급 전기차 제조업체 루시드도 예상보다 생산 목표치를 달성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동향 속에서 자동차 회사들은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경쟁은 치열하며,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GM와 같은 기업들은 지속적인 혁신과 경쟁력 유지를 통해 이러한 동향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 동향은 미국의 전기차 시장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며, 자동차 회사들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GM의 오리온 공장 가동 일정 변경은 이러한 변화의 한 부분으로 볼 수 있으며, 미래의 전기차 시장에서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