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대규모 발행으로 국민연금 주목
LG에너지솔루션의 대규모 발행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 등 굵직한 연기금과 공제회가 주목을 받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5조원 이상의 자금을 유치하며 새로운 신기록을 세웠다.
자금 몰리는 '사상 최대' 발행
지난 일 수요예측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총 5조6100억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이 회사는 2년물부터 7년물까지 다양한 만기로 총 8000억원의 발행을 진행했다. 그 결과 2년물부터 7년물까지의 모든 물량을 채웠다.
역대 최대 발행 기록으로 나아가는 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개별 민간채권평가사(민평) 평가금리 대비 -30bp부터 +30bp까지의 이자율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16bp부터 -32bp까지의 범위에서 발행을 모두 완료했다. 예정대로 1조6000억원까지 증액 발행에 나서면 역대 최대 규모 회사채 발행 기록을 갈아치울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연금, 대규모 주문 행렬
국민연금은 특히 5년물에서 약 1400억원에 달하는 주문을 내어 모집 금액의 절반 이상을 선점했다. 농협중앙회도 마찬가지로 5년물에서 200억원의 주문을 통해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 또한 3년물에도 국민연금은 1300억원의 주문을 통해 모집 금액의 3분의 1을 선점했다.
기관투자자와의 활발한 참여
2년물에는 대부분의 주문이 증권사와 운용사에서 이뤄졌으며, 국민연금도 주문을 내었다. 더불어 3년물에는 중국공상은행과 미쓰이스미토모은행 등 외국계 은행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
국민연금의 안정적 투자 전략
국민연금은 안정적인 회사채에 주로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이번 LG에너지솔루션의 발행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도 안정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고 판단된다.
이와 같이 LG에너지솔루션의 대규모 발행 소식이 연기금과 공제회 등 주요 기관의 주목을 받으며 시장에 화두가 되고 있다. 앞으로 이에 대한 시장의 반응이 더욱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