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테마주' 열풍! 정치 테마주로 뛴 종목들이 폭등한 이유는?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경제

한동훈 테마주' 열풍! 정치 테마주로 뛴 종목들이 폭등한 이유는?

한동훈 테마주 급상승

 

한동훈 테마주 열풍! 정치인과 주식의 만남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연결된 정치 테마주가 주식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11월, '주도주' 부재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장관과 관련된 종목들이 상위 수익률 1·2위를 차지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 중에서 덕성우(004835)는 6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찍으며 400%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대상홀딩스우(084695)는 주가가 3배 이상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정치 테마주, 한동훈의 총선 출마 예고에 주목
덕성우는 윤석열 당시 후보 테마주로 주목받은 신발, 스포츠볼, 장갑, 가구 등 합성피혁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한동훈 장관과의 동문 관계를 통해 '한동훈 테마주'로 엮였다. 대상홀딩스우는 이정재와 한동훈 장관의 친분으로 테마주 대열에 합류하며 두 배 이상의 주가 상승을 이룩했다.

다양한 산업, 다양한 이슈로 주목받는 정치 테마주
이들 외에도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전문기업 디티앤씨알오와 자동차 부품업체 체시스가 한동훈 장관과의 연결로 급등하며 상승률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는 정치 테마주에 대한 투자 열기가 높아졌으며, 주요 업종의 부재로 변동성이 컸던 11월에 이들 종목이 두드러지게 성과를 거둔 것으로 분석된다.

투자 시 주의할 점, 작은 이슈에도 큰 변동성
그러나 주식시장의 단기 변동성과 함께 정치 테마주는 사업과 연관성이 낮아 작은 이슈에도 큰 변동이 생길 수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최근 눈에 띄게 오른 우선주들은 시가총액이 작고 가격이 높아 수급에 따라 변동성이 극심할 수 있으니 투자 시에는 신중함이 필요하다.

한동훈 테마주, 투자자들의 관심 집중
한동훈 장관과의 관련성으로 뜨거운 주식 시장을 보인 이번 11월. 정치 테마주는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내년 총선을 앞두고 어떤 변화가 더 나타날지 기대된다. 향후 정치 테마주의 동향을 주의 깊게 지켜보며 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